교육사업

사랑과 나눔으로 예수님의 사랑을 실전하는 영락사회복지재단
신입직원
교육
교육사업 #1

신입직원교육

사회복지법인 영락사회복지재단은 사회복지사업78년, 법인설립 60주년의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그동안 많은 직원들이 영락사회복지재단에 입사하여 헌신한 결과 지금의 재단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2014년부터 신입직원을 대상으로 재단의 비전과 사명을 이해하고 개인의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기관에서 전문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으로 일 할 수 있도록 신입직원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목적첫째 재단의 비전과 사명숙지, 둘째 신입직원으로서의 역할과 책임, 셋째 법인내 타 시설 직원과의 네트워크 형성
    그리고 마지막으로 공동체의식강화에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 일시연1회
중간관리자
교육
교육사업 #2

중간관리자교육

2016년부터 시작한 중간관리자 교육은 각 시설의 중간관리자에게 현재의 사회복지의 이슈와 해결방안, 비전 등을 제안하는 전문가를 통해 소진된 역량을 격려하고 강화시키기 위함입니다.
  • 목적첫째 재단의 비전 및 중장기 플랜 공유, 둘째 사회복지 변화 파악 및 중간관리자 역량 향상 그리고 마지막으로
    한경직 목사 복지사상에 따른 나아갈 방향을 수립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 일시연1회
  • 대상각 시설의 팀장, 과장 및 사무국장
회계교육
교육사업 #3

회계교육

시설의 특성과 회계담당자의 근무경력에 따른 각기 다른 회계처리 방식으로 회계보고에 있어 재단과의 혼선이 있어 업무의 효율성과 회계담당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2012년부터 실시되었습니다. 회계담당자의 업무매뉴얼을 만들게 하고 재단 회계보고 양식을 일괄적으로 통일시키는 교육들을 통해 많은 수준향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회계교육 사업은 교육의 의미와 더불어 회계담당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있습니다.
  • 목적회계담당자 욕구에 기반 한 회계실무 역량강화 및 질적 수준향상에 있습니다.
  • 내용재무회계규칙, 실무 엑셀 등
  • 일시연1회